본문 내용 바로가기

사업안내

home >  사업안내  >  인천영상위원회 홍보

인천영상위원회 홍보

대외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국내외 영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영상물의 촬영 및 제작 유치를 도모하고, 촬영 지원관련 군·구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여
촬영환경의 개선 및 상생을 목표로 한다.
또한 AFCI(세계영상위원회), 한국영상위원회, AFCNet(아시아영상위원회네트워크)의 회원사로서 국내외 영상산업기관/단체의 국제행사 및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영상산업의 현황과 당면 과제들을 논의하며, 인천의 다양한 로케이션과 지원정책을 홍보한다.
인천 영상 아카이브 운영
2017년 12월 인천영상위원회가 공개한 열린 시민공간이다. 중구 제물량로206번길 17 인천영상위원회 건물 1층에 위치하며, 한류영상콘텐츠관 또는
인천 영상아카이브로 명명한다. 약 400편의 국내외 DVD와 블루레이, 250여권의 영화관련 서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자료를 추가구축하고 있다.
주요 인천 촬영작의 촬영대본 및 시나리오, 콘티북, 촬영현장 스틸컷, 출연배우들의 친필 포스터, 캐릭터 인형, 관련 굿즈 등을 비롯하여 편집 및
후반작업이 가능한 컴퓨터 아이맥이 구비되어 있다.
별씨네 상영 및 대시민 교육·체험프로그램 등 인천영상위원회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의 대시민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영상위원회 홍보
인천영상위원회의 기관 브랜드뿐만 아니라 영상 산업계 및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단위사업을 언론, 미디어, SNS 등을 이용하여 홍보한다.
콘텐츠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행정지원 및 지원사업을 널리 알려 인천광역시의 대내외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도시가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아스포라 영화제, 다양성 영화 무료 상영 등 대시민 문화 향유 사업과 다큐멘터리 전문 산업계를 대상으로 하는 인천다큐멘터리 포트 등의 행사 개최 및 관내 촬영 지원 현황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보다 친근하고 감각적인 기관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