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사업안내

home >  사업안내  >  영상산업 경쟁력 강화

영상산업 경쟁력 강화

01
지역특화 영상콘텐츠 발굴·지원
인천의 역사 및 지역의 매력이 반영된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도시가치를 재창조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제작 준비단계의 영화 및 TV프로그램과 사전협의를 통해 극의 중요장면을 인천과 결합하도록 하여 인천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자한다. 인천을 주요 소재 및 배경으로 하여 제작을 준비 중인 작품과 협의 및 지원심사를 거쳐 제작비 일부를 지원한다.
02
인천 스테이
인천을 배경 및 소재로 영상물을 기획하고 있는 창작자에게 인천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조사비용을 포함한 인천 체류 비용 일체를 지원하는 레지던시 사업. 기획 중인 작품의 단계에 따라 최대 2주 동안 인천에 머물면서 기획·개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로케이션 팸투어를 통해 보물같이 숨어있는 로케이션을 발굴하고 인천을 경험할 수 있다.
03
인천 로케이션 인센티브
인천에서 5회차 이상 촬영한 장편 극영화, 장편 다큐멘터리 ,TV드라마를 대상으로 촬영장소 대여비의 50%, 도서운임비 100% 지원을 기본으로 하여 회차별 최대지원금과 정산인정 항목을 차등 지원한다.
04
아시아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마켓 ‘인천 다큐멘터리 포트’
한국 다큐멘터리의 해외 진출 및 국제공동제작을 도모하고 한국 다큐멘터리 산업구조의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다양한 제작지원/펀드, 현물지원을 기반으로 영화계와 방송계가 함께 참여하여 실제 제작과 투자, 유통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비즈니스 중심의 ‘아시아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마켓’이다. 7월말 ~ 8월초 프로젝트 공모를 시작, 전문가들의 선정 과정을 거친 후 11월 본 피칭 행사를 통해 다큐멘터리 제작지원/펀드를 지원하며, 이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극장개봉/영어자막/후반작업 등 다양한 현물이 함께 지원된다.
05
대외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인천 지역 및 국내외 영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영상물의 촬영 및 제작 유치를 도모하고, 지역 내 촬영지원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여 촬영환경의 개선 및 상생을 목표로 한다. 또한 AFCI(세계영상위원회)의 국제행사 및 국내외 영상산업기관/단체의 컨퍼런스에 참가함으로써 영상산업의 현황과 당면 과제들을 논의한다.